[화성 공부] Secondary Dominant - Whitmem
[화성 공부] Secondary Dominant
Music Composition Study
2023-04-07 07:37 게시 2aa2f0f7bbf0811341ff

0
0
68
이 페이지는 외부 공간에 무단 복제할 수 없으며 오직 있는 그대로 게시되며 부정확한 내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법률이 허용하는 한 가이드 라인에 맞춰 게시 내용을 인용하거나 출처로 표기할 수 있습니다.
This page is not to be distributed to external services; it is provided as is and may contain inaccuracies.
Secondary Dominant
코드 진행을 구성할 때 세컨더리 도미넌트 등 다양한 코드 변조?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세컨더리 도미넌트는 특히 다음 코드 진행에 대해, 현재 코드 사이를 5-1 진행에 맞춰서 구성해줌으로써 다른 조성의 코드를 가져올 수 있다.
예시
예를 들어, C Major Scale에서 FM7 - G 이라는 코드 진행이 있을 때, 이 코드 진행을 조금 더 변경하기 위해 세컨더리 도미넌트를 사용하면, FM7 - (DM7 - G)가 된다. G가 1도음이라고 생각하고, 이의 5도음을 앞에 붙여주는데, 바로 D를 붙여준다.
유의 사항
곡의 분위기에 맞게 활용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코드 진행이 늘어남에 따라 마디 등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는 정해져 있지 않은 것 같다.
들어보기
https://whitmem.xyz/?id=47
앞의 두 코드 진행은 기본형이고, 그 다음 코드진행은 세컨더리 도미넌트를 적용한 코드 진행이다.
댓글 0개
댓글은 일회용 패스워드가 발급되며 사이트 이용 약관에 동의로 간주됩니다.
확인
Whitmemit 개인 일지 블로그는 개인이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으로 사용자의 민감한 개인 정보를 직접 요구하거나 요청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사이트 방문시 처리되는 처리 정보에 대해서는 '사이트 처리 방침'을 참고하십시오. 추가적인 기능의 제공을 위하여 쿠키 정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Whitmemit 에서 처리하는 정보는 식별 용도로 사용되며 기타 글꼴 및 폰트 라이브러리에서 쿠키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모두 필수 자료로 간주되며, 사이트 이용을 하거나, 탐색하는 경우 동의로 간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