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렌더링 구현
오디오 처리를 메인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오디오의 상태 및 파형을 출력하기에는 그래픽 라이브러리가 필요로 하다. 하지만 기본 그래픽 라이브러리로 출력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는데다가, 오디오 파형의 1초 길이만 하더라도 샘플 레이트 44100 기준 2채널 "88200"개의 선 데이터를 초당 60개씩 꾸준히 그려줘야하는 문제가 존재한다. 물론 확대 수준에 따라서 최적화를 할 수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GPU를 사용하는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필요가 있었다.
OpenTK 라이브러리 사용
기존 그림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사용했던 C++에서 Library DLL 형태로 OpenGL을 구동하고자 하니 해야할 작업이 매우 늘어나서, C#에서 사용 가능한 (즉 Wrapped 된) 라이브러리가 없나 찾아보던 중 OpenTK라는 그래픽 라이브러리 (OpenGL을 C#으로 Wrapped 한 라이브러리인 것 같다.)를 찾을 수 있었다.
글자 텍스처 생성
따라서 C#에서 가상의 비트맵을 만들어 비트맵에 글을 렌더링하고, 이 렌더링된 비트맵을 텍스처로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다음 목표
마우스 클릭 좌표와 화면 위치를 동기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