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 엔진에서 Timer 타이머 노드 사용 방법 - Whitmem
고도 엔진에서 Timer 타이머 노드 사용 방법
Game Development
2025-02-23 00:53 게시 49c5760e1a0f7f0b4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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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 엔진에서 Timer 사용 방법
고도 엔진에서는 일정 속도의 시간 처리를위해서 Timer 기능을 제공한다. 각 Process 는 매 프레임 마다 실행되기 때문에 원하는 간격으로만 스킬이 발사되거나, 매커니즘이 수행되게끔 하기 위해서는 시간 계산이 필요하다. 그 과정에서 Timer 노드를 사용할 수 있다.
먼저 노드 종류 중 하나인 Timer 노드를 추가한다.
Timer 인스펙터에, Wait Time 은 이 타이머가 실행되는 데 걸리는 시간, One shot 은 최초 한 번만 수행, Autostart 는 이 타이머를 자동으로 실행하는 여부를 의미한다. 5초 뒤에 1회만 자동으로 실행하고 싶으면, Autostart를 활성화하고, One Shot을 활성화, Wait time은 5s로 지정하면 된다. One shot을 비활성화 하는 경우 시작시 무한히 반복된다.
Timer 에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내부 이벤트를 추가해주면 된다. Timeout 이라는 이벤트에 메서드를 추가해주면, 시간이 지날 때 마다 timeout()이 수행된다.
Autostart 를 활성화하고 테스트 해 본다. 씬이 시작되고 타이머 후에 timeout() 메서드가 수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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