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 엔진에서 쉐이더가 적용된 메트리얼을 복제하고 uniform 전달하기 - Whitmem
고도 엔진에서 쉐이더가 적용된 메트리얼을 복제하고 uniform 전달하기
Game Development
2025-02-13 00:46 게시 107c812dfed7c35670ee

0
0
42
이 페이지는 외부 공간에 무단 복제할 수 없으며 오직 있는 그대로 게시되며 부정확한 내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법률이 허용하는 한 가이드 라인에 맞춰 게시 내용을 인용하거나 출처로 표기할 수 있습니다.
This page is not to be distributed to external services; it is provided as is and may contain inaccuracies.
고도 엔진에 쉐이더 유니폼 적용 방법
기본적으로 고도 엔진에서 쉐이더 메트리얼을 다음과 같이 받을 수 있다.
위와 같이 쉐이더를 받은 뒤 이를 아래에 추가한 인스턴스의 메트리얼에 적용할 수 있는데, 이 때 복제하여 적용하면 된다. 복제하지 않는 경우 이 쉐이더에 유니폼을 적용할 때 모두 공유해서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Duplicate() 하여 복제된 ShaderMaterial 을 적용할 수 있고, 이 Material 안에 SetShaderParameter 을 통해 쉐이더 안에 각 유니폼을 적용할 수 있다.
material.SetShaderParameter("id", value);
위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
댓글 0개
댓글은 일회용 패스워드가 발급되며 사이트 이용 약관에 동의로 간주됩니다.
확인
Whitmemit 개인 일지 블로그는 개인이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으로 사용자의 민감한 개인 정보를 직접 요구하거나 요청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사이트 방문시 처리되는 처리 정보에 대해서는 '사이트 처리 방침'을 참고하십시오. 추가적인 기능의 제공을 위하여 쿠키 정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Whitmemit 에서 처리하는 정보는 식별 용도로 사용되며 기타 글꼴 및 폰트 라이브러리에서 쿠키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모두 필수 자료로 간주되며, 사이트 이용을 하거나, 탐색하는 경우 동의로 간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