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d the gravity.
if (!IsOnFloor())
{
velocity += GetGravity() * (float)delta;
}
이는 해당 캐릭터 바디가 땅에 있지 않는 경우 velocity 에 GetGravity() 값의 delta 만큼 곱하여 누적시키는 것이다. 즉 프레임 마다 velocity 의 y 는 계속 늘어날 것이고, 해당 y 만큼 MoveAndSlide 되어 아래로 떨어진다. 즉 velocity 를 속도라고 보면, 속도를 매 프레임 마다 일정 값 만큼 더하는 것이다. 가속도는 속도를 계속 더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즉, GetGravity() * (float)delta 는 초당 약 gravity 만큼의 값을 velocity 에 더하는 과정인 것이고, 이를 바로 Velocity = velocity 에 담으면, MoveAndSlide(); 함수내에서 delta 만큼 velocity 를 적용한다. (즉 MoveAndSlide 내에서는 알아서 delta를 곱해준다.)
한편, 그렇기 때문에 좌우로 움직이다가 속도를 0으로 안 만들어주면 계속 해당 방향으로 쭉 가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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