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 엔진에서 RemoteTransform 노드 사용 방법 - Whitmem
고도 엔진에서 RemoteTransform 노드 사용 방법
Game Development
2025-02-05 23:01 게시 d1041e7b6349359dafc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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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moteTransform2D 사용 방법
RemoteTransform2D는 어떤 종속 관계에서 적용되는 자식의 좌표 정보 및 Transform (회전 등의 정보)를 global 범위에서 대상 객체에 동기화해주는 노드이다.
예를 들어, Path2D 를 따라가는 어떤 객체를 구현한다고 가정한다.
Path2D 에는 PathFollow2D를 붙여서 그 선 위를 따라가는 객체를 구현할 수 있다. 하지만 그 객체는 반드시 PathFollow2D 내에 자식 관계로 존재해야한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이 때 사용하는 것이 RemoteTransform인데, RemoteTransform2D을 사용하면 현재 자기 자신의 Transform 정보를 다른 객체에 동기화시킬 수 있다.
RemoteTransform2D 의 Remote Path 에 적용할 대상 객체를 선택한다. 지금 여기서는 RemoteTransform2D 는 PathFollow2D 내에 존재하고, 조작할 객체는 "다운로드"라는 Texture 객체이다.
그러면 "다운로드" 뷰 객체는 직접 종속 관계가 아니지만 따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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