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vent.IsActionPressed("shift")){
위 코드는 shift 라는 명칭의 (아까 jump) 키 맵핑이 눌렸는지 확인하는 코드이다. 한 번 눌리면 호출되고 멈춘다.
반면에 키가 놓였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if(@event.IsActionReleased("shift")){ 라는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키 입력은 반드시 Input 이라는 재 정의 공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 재 정의된 공간은 어떤 키 입력이 발생했을 때 호출되는 내부 재정의 함수이다. 노드가 렌더링되거나 프로세스 되는 공간에서도 입력을 받아올 수 있는데, Input 이라는 정적 클래스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Input.IsActionJustPressed 또는 Input.IsActionJustRelease, 또는 Input.IsActionPressed 등을 사용할 수 있다.
Whitmemit 개인 일지 블로그는 개인이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으로 사용자의 민감한 개인 정보를 직접 요구하거나 요청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사이트 방문시 처리되는 처리 정보에 대해서는 '사이트 처리 방침'을 참고하십시오. 추가적인 기능의 제공을 위하여 쿠키 정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Whitmemit 에서 처리하는 정보는 식별 용도로 사용되며 기타 글꼴 및 폰트 라이브러리에서 쿠키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모두 필수 자료로 간주되며, 사이트 이용을 하거나, 탐색하는 경우 동의로 간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