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 엔진에서 Path2D 및 PathFollow2D 사용 방법 - Whitmem
고도 엔진에서 Path2D 및 PathFollow2D 사용 방법
Game Development
2025-02-02 00:06 게시 06da0e0b6d4c9435ab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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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th2D 와 PathFollow2D 사용 방법
Path2D로 기본적인 어떤 경로를 정의하고 해당 경로를 따라가는 객체를 지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차와 같은 객체를 구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먼저 Path 2D 객체를 생성한 다음 경로를 지정한다.
참고로 경로를 지정하기 위해 뷰포트 위에 있는 정점 관리 도구를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Path2D 하위에 PathFollow2D를 생성하고, 배치하고 싶은 어떤 객체를 정의한다.
나의 경우 PathFolow2D 내에 StaticBody2D를 정의하였다.
그리고 PathFollow2D 객체의 우측 인스펙터를 보면, Progress 와 Progress Ratio 가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값을 조절해주면 해당 객체가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rogress 는 픽셀단위고, Progress Ratio 는 비율 0 ~ 1 단위이다.
경로를 따르는 객체는 StaticBody로 했기 때문에, 중간에 어떤 RigidBody가 있으면 충돌 처리 및 해결되는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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