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 엔진에서 효과음 재생 방법 - Whitmem
고도 엔진에서 효과음 재생 방법
Game Development
2025-01-29 17:33 게시 87a38ebfb1dd1c153b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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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 엔진에서 효과음 재생 방법
이 게시글은 이전 게시글인 https://whitmem.kr/read/357 에서 이어진다. 이 게시글에서는 어떤 위치에 바디가 들어갔을 경우에 감지하여 효과음을 재생하고자 한다.
어떤 지점에서 이벤트를 트리거 할지 Area2D 객체를 생성하고, 안에 CollisionShape2D 객체를 생성한다. 그리고 Area2D에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먼저 필요한 객체는 2개이다. 어떤 오디오 재생 컴포넌트를 통해서 재생할 것인지와, 어떤 음원을 재생할 것인지 두 가지가 필요하다. 따라서 AudioStreamPlayer2D 객체를 하나 받고, 어떤 오디오 파일을 받는 것인지 확장자와 함께 명시하여 audioFile String으로 받는다.
그리고 컴파일하면, Area2D 의 상단에 위와 같이 값을 받는 공간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월드 공간에 존재하는 오디오 스트림 플레이어 2D와 오디오 파일을 기입해준다.
그리고 스크립트 안에서는 공간 안에 들어갔을 때 이벤트를 감지하는 부분을 추가하고, GD Load 를 통해 리소스를 불러온다. 고도 엔진 자체의 리소스는 res:// 로 시작한다. 이 파일을 가져와서 Stream 에 캐스팅하여 담아준다. 그리고 Play()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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