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01 28 ] 작곡 공부 (미지, 모호한 세계 등) - Whitmem
[ 2025 01 28 ] 작곡 공부 (미지, 모호한 세계 등)
Music Composition Study
2025-01-28 12:34 게시 71f71672c5a7c6b767e4

0
0
50
이 페이지는 외부 공간에 무단 복제할 수 없으며 오직 있는 그대로 게시되며 부정확한 내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법률이 허용하는 한 가이드 라인에 맞춰 게시 내용을 인용하거나 출처로 표기할 수 있습니다.
This page is not to be distributed to external services; it is provided as is and may contain inaccuracies.
곡 전체의 흐름
이 곡의 초반 흐름은 다음과 같다.
Am 한마디 - Em 한마디 - Am 한마디 - Em 한마디 - Dm 반마디 Fm 반마디 - G7 한마디 Am - Em - Dm 반마디 Fm 반마디 - G7 한마디 Am - Em - Dm 반마디 Fm 반마디 - G7 한마디 Am - Em - Dm 반마디 Fm 반마디 - G7 한마디 FM7 - G7 - Em- A7(세컨더리 도미넌트) - FM - FM - GM - GM 한 루프
마지막 FM7 으로 넘어가는 부분부터는 시간상 작업하지 않았다. 애초 앞 부분이 조금 어색하게 들려서, 원인을 파악하고자 작업을 중단하고 저 시점 악구에서 곡을 끝내었다.
한편, 최근 곡 작업부터 화성 진행에 조금씩 신경을 쓰면서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들어보기
https://whitmem.xyz/?id=1036
흐름상 어색한 분이다. 화성적으로 어색한 건 아닌 것 같으나 되게 유치하게 들린다. 해당 부분은 2도 Dm7 와 Fm7 의 부분이다. 2도 -> 4도의 박자를 나눠 들어가고 있다. 강박에 2도가 들어가면 안되는 건 아닌 것 같다.
하지만 위 도미넌트인 V7 (G7)은 보통 약박에 온다고 들었는데, 이 예시에서는 강박에 넣었는데도 큰 문제는 없었다. 이 부분을 정확하게 짚고 가고 싶긴하다. 한 마디당 하나의 코드라면 어쩔 수 없이 모두 강박아닌가?
C | G | Am | F
이 예시에서, G는 V7의 역할을 하는데, 강박아닌가? 이런 경우에는 한 코드 진행 단위에서 약박이 되는것인가?
내가 원하는 느낌을 생각보다 내기 쉽지 않아 어렵다.
댓글 0개
댓글은 일회용 패스워드가 발급되며 사이트 이용 약관에 동의로 간주됩니다.
확인
Whitmemit 개인 일지 블로그는 개인이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으로 사용자의 민감한 개인 정보를 직접 요구하거나 요청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사이트 방문시 처리되는 처리 정보에 대해서는 '사이트 처리 방침'을 참고하십시오. 추가적인 기능의 제공을 위하여 쿠키 정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Whitmemit 에서 처리하는 정보는 식별 용도로 사용되며 기타 글꼴 및 폰트 라이브러리에서 쿠키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모두 필수 자료로 간주되며, 사이트 이용을 하거나, 탐색하는 경우 동의로 간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