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엔진 게임 개발 효과] 그림자 효과 - Whitmem
[고도엔진 게임 개발 효과] 그림자 효과
Game Development
2025-01-22 22:34 게시 4760536308af66ec486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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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 구현 방법
기본적으로 고도 엔진은 LightOccluder2D 와 PointLight2D를 사용해서 그림자를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다. 원래 쉐이더 수준에서 Ray-Marching 기법을 사용해서 그림자를 구현해야 하는 듯 싶으나, 고도 엔진의 LightOccluder2D 을 활용해서 구현할 수 있다.
위 PointLight2D 및 CanvasModulate만 사용해서 기본적으로 빛 효과를 내는 건 CanvasModulate를 소개하면서 다루어보았다. 그런데 여기서, PointLight2D에 Shadow 설정이 존재한다.
이 Enabled를 활성화 하고, Occluder2D 컨트롤을 추가한다.
그리고 LightOccluder2D 안에 버텍스를 추가하여 그림자 처리할 메시를 그린다.
다음에는 쉐이더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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