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 엔진에서 CanvasModulate를 통한 그림자 및 색상 처리 방법 - Whitmem
고도 엔진에서 CanvasModulate를 통한 그림자 및 색상 처리 방법
Game Development
2025-01-15 00:42 게시 629ac2c60418ed47a9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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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 처리 방법
기본적으로 텍스처 등 모두 적용한 다음, 월드에 CanvasModulate를 생성한다. 그리고 PointLight2D를 통해 어떤 빛 이나 색상 교집합 연산을 원하는 구역에 추가적으로 텍스처를 씌워 색상 연산을 수행한다.
노드 중 CanvasModulate 가 있다. 이 노드를 사용해서 오른쪽 컬러를 조절해주면 맵에 존재하는 모든 색상이 변경된다.
즉 이 맵에 존재하는 모든 텍스처의 색상과 선택한 색상과 믹스되어 밝기나 그림자 등의 처리가 가능해진다. 원래 위 이미지의 밝기는 아래와 같다.
여기서 CanvasModulate를 통해 전반적인 질감의 색상을 어두운 분홍색상으로 변경해보겠다.
그런 다음, PointLight2D 노드를 추가한다.
위치는 아무대나 상관 없다.
그리고 PointLight2D에 색상 처리를 할 텍스처를 넣어준다. 나는 임의로 그라데이션 색상을 등록하였다.
그리고 맵의 일부분에 가져다대면 그 부분만 연산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을 통하여 어두운 부분이 밝아지게하거나 그라데이션을 가진 원구 모양을 사용해서 가로등 효과를 내거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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