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ava JOGL 프로그래밍 ] 텍스처 여러개 쉐이더로 넘기기 - Whitmem
[ Java JOGL 프로그래밍 ] 텍스처 여러개 쉐이더로 넘기기
Graphic Development
2024-08-24 10:20 게시 8b30a75bd936d214b5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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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처 유닛
다량의 텍스처를 동시에 쉐이더로 넘기기 위해서는 텍스처 유닛을 활성화하고 해당 유닛 넘버에 텍스처를 할당해야한다.
glActiveTexture 를 사용해서 먼저 원하는 텍스처 유닛을 활성화한다. 텍스처 유닛은 0번 부터 존재한다. 텍스처 유닛이라는 가상의 공간을 만들고 해당 공간에 실제 바인딩된 텍스처 핸들을 적용한다. glBindTexture로 텍스처 핸들을 바인딩해주고, 이제 쉐이더에 텍스처 유닛의 넘버를 넘기면 된다. 텍스처 넘버를 1로 했으므로, 1을 넘기었다.
gl.glActiveTexture(GL.GL_TEXTURE0 + 1); gl.glBindTexture(GL2.GL_TEXTURE_2D, nowTopTextureBackground); int uniformLoc2 = gl.glGetUniformLocation(program, "foreground"); gl.glUniform1i(uniformLoc2, 1);
아직 헷갈리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추후 정리하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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