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SL 쉐이더 프로그래밍 - 색상 쉐이더 조작 및 시간 uniform 3 - Whitmem
GLSL 쉐이더 프로그래밍 - 색상 쉐이더 조작 및 시간 uniform 3
Graphic Development
2024-07-04 01:40 게시 364549185eeb12c8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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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 쉐이더를 보면 1,0,0,1로 지정시 모두 빨강이 됨을 알 수 있다. 좌표 정보는 사라지고 모두 빨강으로 칠하기 때문이다. uniform 은 외부 변수를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시간 정보를 여기에 섞을 수도 있다.
TimeInfo Uniform을 float 형태로 하나 받는다. 이 변수는 기본적으로 맵핑되는 것이 아무것도 없으므로 에디터 소프트웨어에서 시간을 맵핑해줘야 한다.
왼쪽 프로젝트에 우클릭하여 Variables 에 들어간 다음 timeInfo 라는 Name에 System Time을 할당한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맵핑을 해두어서 건들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아마 time 이라는 변수명을 보고 자동으로 맵핑한 것으로 보인다.
outColor = vec4(abs(sin(timeInfo)),0,0,1);
timeInfo는 기본적으로 초 단위의 데이터가 들어오는 듯 싶다. 소수점까지 하여금 0~1 까지 값만 나오도록 해야하므로, 이를 삼각함수인 sin에 넣어주고 절댓값 취해준다.
난 1초마다 색상을 바꾸기 위해서 원주율을 곱해주었다.
그러면 1초간격으로 깜빡거림을 알 수 있다.
각 R,G,B에 다양한 형태의 값을 넣으면 여러 색상이 왔다갔다 거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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