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드스톤 및 논리 회로 공부 ] 숫자 카운터 만들기 - 3 숫자 카운팅 - Whitmem
[ 레드스톤 및 논리 회로 공부 ] 숫자 카운터 만들기 - 3 숫자 카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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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24 22:29 게시 a22696e4b0894e6436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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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이런 회로를 구성해야, 0(000),1(001),2(010),3(011),4(100),5(101),6(110),7(111)가 나옴을 알 수 있었다.   이제 이걸 게임에서 구현하면 된다. 플립 플롭은 만들었기 때문에,
이 회로 자체가 저 Flip flop 하나를 의미하게 될 것이다. 우선 세 개를 월드에딧으로 복사 붙여넣기 해주고. 회로를 적절히 구성한다.  
매우 비효율적인 회로가 완성되었지만.. 우선 어찌 어찌해서 완성되었다.
처음엔 모두 꺼져 있고
최 하위 비트가 켜지고 (001)
다음 비트가 켜지고 (010)
두 비트가 켜지고 (011)
최상위 비트가 켜진다. (100) 이제.. (101)이 되어야 하니
다음은
모두 켜진다. (111)
이제 다시 누르면 원상 000으로 돌아간다.
아주 잘됨을 알 수 있다.  
이제 이 내용들에 대해서, 숫자로 출력시킬 수 있도록 LED Segment 에 출력하는 회로를 구현해야 한다. 이 역시 레드스톤 조명을 통해 LED 형태를 만들고 해당 하는 비트인 경우에, 맞는 위치에만 전기 신호가 들어오도록 구현해야 한다.
우선... 위 맵을 구현하는데 2시간을 낭비했다. .... 공부하러 가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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