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언어 활용] 암호화 채팅 온라인 프로그램 - Whitmem
[자바 언어 활용] 암호화 채팅 온라인 프로그램
Develop History
2023-05-17 08:54 게시 b7afa15f330f9d166cae

0
0
242
이 페이지는 외부 공간에 무단 복제할 수 없으며 오직 있는 그대로 게시되며 부정확한 내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법률이 허용하는 한 가이드 라인에 맞춰 게시 내용을 인용하거나 출처로 표기할 수 있습니다.
This page is not to be distributed to external services; it is provided as is and may contain inaccuracies.
암호화 채팅 온라인 프로그램
이 프로젝트는 이전에 제가 개발 해 둔 암호화 소켓 통신 소프트웨어를 활용합니다. RSA 와 AES 데이터를 주고 받음으로써 사용자와의 안전한 암호화 통신을 수행합니다. 도청에 의해 데이터를 열람하거나, 해킹, 조작 등을 방지합니다.
서버측 소스코드
public class start { static ServerProvider server;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erver=new ServerProvider(255, new CallbackInterface() { @Override public void userLogined(EncryptedClient arg0)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ystem.out.println("사용자 " + arg0.getIPPort() + "가 인증 했습니다."); broadcast("" + arg0.getIPPort() +" 님이 채팅방에 입장했습니다."); } @Override public void userLoginError(Client arg0)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ystem.out.println("사용자 " + arg0.getIPPort() + "가 인증 실패 했습니다."); broadcast("" + arg0.getIPPort() +" 님은 접속 거부 되었습니다."); } @Override public void userDisconnected(Client arg0)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ystem.out.println("사용자 " + arg0.getIPPort() + "가 퇴장 했습니다."); broadcast("" + arg0.getIPPort() +" 님이 퇴장했습니다."); } @Override public void userConnected(Client arg0)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ystem.out.println("사용자 " + arg0.getIPPort() + "가 접속 했습니다."); broadcast("" + arg0.getIPPort() +" 님이 채팅방에 접속하는 중..."); } @Override public void packetQueueReceived(EncryptedClient arg0, ByteWrapper arg1)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ystem.out.println("<" + arg0.getIPPort() + "> : " + new ByteToRawString(arg1.getBuffer())); broadcast(("<" + arg0.getIPPort() +"> " +new ByteToRawString( arg1.getBuffer()))); } }); server.start(); } static void broadcast(String msg) { for(int i=0;i<server.getServerMemory().getLoginedClients().size();i++) { EncryptedClient client = (EncryptedClient) server.getServerMemory().getLoginedClients().get(i); try { client.sendEncryptedPacket(msg.getBytes()); } catch (Exception e) { // TODO Auto-generated catch block e.printStackTrace(); } } } }
클라이언트측 소스코드
public class star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anner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ln("접속할 서버 주소를 입력하세요. 비어 있는 경우 127.0.0.1"); String IP = scanner.nextLine(); if(IP.trim().equals("")) { IP="127.0.0.1"; } System.out.println("서버 주소 : " + IP); System.out.print("서버 포트를 입력하세요 : "); int port = Integer.parseInt(scanner.nextLine());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서버의 공개키를 입력하십시오."); String publicKey= scanner.nextLine();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IP + ":" + port + "에 대해 보안 통신을 시작하는 중..."); EncryptedClient client =new EncryptedClient(IP, port,new ClientMemory(),new CallbackConnection() { @Override public void packetReceived(ByteWrapper arg0)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ystem.out.println("[서버] " + new ByteToRawString(arg0.getBuffer())); } @Override public void logined()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loginError()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disconnected()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connected()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 try { client.getClientMemory().setPublicKey(publicKey); client.connect(); } catch (UnknownHostException e) { // TODO Auto-generated catch block e.printStackTrace(); } catch (IOException e) { // TODO Auto-generated catch block e.printStackTrace(); } while(true) { String line = scanner.nextLine(); try { client.sendEncryptedPacket(line.getBytes()); } catch (Exception e) { // TODO Auto-generated catch block e.printStackTrace(); } } } }
효과
기본적으로 네트워크 송수신이 필요한 프로젝트에서는 암호화 및 보안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소켓 통신으로 구현할 때 암호화에 신경을 쓰다 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집니다. 따라서 프로젝트 작업시 소요 시간을 최소화하고 작업 능률을 올리기 위해서 암호화 통신 라이브러리를 개발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위 소스코드 처럼 간단하게 암호화 통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라이브러리는 다양한 경로와 방법을 통해 암호화의 안정성을 확인해야 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시연
서버를 먼저 열어봅니다.
설명
서버에 대한 공개키와 비밀키가 자동 생성되고 프로젝트에 적용됩니다. 클라이언트에서는 서버 주소와 포트, 공개키를 입력해줍니다.
클라이언트
채팅이 아주 잘 진행됩니다. 물론 서버는 채팅을 보내는 기능을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서버측의 코드를 보면 알 수 있듯, 채팅 내용을 다시 모든 접속자들에게 그대로 뿌려주는 테스트용 중계 서버입니다.
채팅
클라이언트 2개를 더 실행하여 같은 서버에 접속 해 봅니다.
2개의 클라이언트 추가 실행
다수 채팅
다수가 채팅을 주고 받아도 문제 없이 중계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서버 연결이 종료되면 disconnected 콜백 함수가 호출되지만 이 테스트 프로젝트에서는 콜백 함수에 아무것도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를 보내려고 하면 내부에서 exception 을 throw 시킵니다.
오류
댓글 0개
댓글은 일회용 패스워드가 발급되며 사이트 이용 약관에 동의로 간주됩니다.
확인
Whitmemit 개인 일지 블로그는 개인이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으로 사용자의 민감한 개인 정보를 직접 요구하거나 요청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사이트 방문시 처리되는 처리 정보에 대해서는 '사이트 처리 방침'을 참고하십시오. 추가적인 기능의 제공을 위하여 쿠키 정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Whitmemit 에서 처리하는 정보는 식별 용도로 사용되며 기타 글꼴 및 폰트 라이브러리에서 쿠키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모두 필수 자료로 간주되며, 사이트 이용을 하거나, 탐색하는 경우 동의로 간주합니다.